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고양이 설사 사료 왜 이제 알았을까

by 건강하게살기 목표 2023. 4. 12.
728x90
반응형

고양이 설사 사료

필자는 집에서 고양이 3마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첫째인 러시안블루가 무려 6개월 이상 계속해서 속이 안 좋고 변을 단단하게 보지 못해 집사로서 굉장히 큰 걱정과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 기간 중 병원에 가서 대변 검사도 진행해보고,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 봤지만 큰 효과가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결국 사료를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원료로는 단백질 가수분해 사료를 추천받았기에 이번에 바꿔보게 되었습니다.

 

닥터 그린벨 장&면역 테스터를 샀는데도 증정품을 받았습니다.
본품을 사지 않았음에도 증정품을 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닥터 그린벨

처음 닥터 그린벨에 대해 안 것은 다른 곳에서 추천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필자 스스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전에 다른 고양이 설사 사료를 찾아서 급여해 보았으나 효과가 조금 있기는 했지만 고양이의 기호성이 워낙 떨어졌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는 역효과가 나타났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닥터 그린벨은 장과 면역을 위한 사료가 따로 준비되어 있었고, 국내 최초로 유기농 기능성 펫사료를 취급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게다가 청정지역인 뉴질랜드에서 초록입홍합 복합물을 이용해서 생산된다고 했습니다.

 

닥터 그린벤 장&면역 사료 특장점

우선 기본적으로 실제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특장점들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가수분해 닭고기 사용 : 사실 고양이 설사 사료라면 가장 기본이 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가끔씩 닭고기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가수분해 닭고기는 필수입니다.
  • 유기원료 70% 이상과 그레인프리 : 가장 중요한 요소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그레인프리입니다. 이 역시 고양이에 따라 제대로 된 소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어 그레인 요소로 인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 초록입홍합 : 사실 해당 원료는 처음 보는 거였기 때문에 신선했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다른 사료들과의 확실한 차별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설명으로는 심혈과 질병을 예방해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유카추출물과 식이섬유 : 식이섬유는 들어보셨을 테니만 유카추출물은 쉽게 들어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해당 성분은 소화기능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설사 역시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아예 성분 자체에 설사 억제가 있었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닥터 그린벤 장&면역 사료 모양입니다. 약간 별모양입니다.
닥터 그린벤 장&면역 500g 사료의 모습입니다. 실제 본품을 사더라도 500g씩 소분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혹시라도 우리 아이가 안 좋아하면 어떻게 하지

사실 많은 고양이 집사 분들의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는 우리 집 고양이가 설사 사료를 좋아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지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닥터 그린벨에서는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500g짜리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필자도 미리 500g짜리로 테스트 해보고 급여를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양이 기호성이 굉장히 높은 닥터 그리벨 사료입니다.
기호성이 높기 때문에 급여하기 편리합니다.

 

기호성

해당 제품의 리뷰에서 가장 주의깊게 봤던 부분은 바로 기호성입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리뷰에서도 기호성이 높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필자의 고양이에게 급여했을 때도 높은 기호성으로 잘 먹어주어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효과가 있을까

필자는 벌써 한 달 넘게 해당 고양이 설사 사료를 급여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게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 화장실 가는 빈도수가 줄어듦
  • 변의 형태가 잡힘

앞으로 더 오랜 기간 동안 먹여보면 조금씩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우선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보여준 변화는 화장실을 불필요하게 많이 가지 않는다는 것과 변의 형태가 물똥에서 이제는 모양이 잡히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급여를 하게 된다면 건강한 변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